전날 PPI 충격으로 인한 지수 하락에도 중소형주 중심으로 급락하면서도 기술주가 선방했으나 이날은 대형 기술주 중심으로 급락하면서 3대 지수가 급락하였고, 이날 하락으로 시장은 하락추세로 한 발 더 접근.
위 당일의 동향(일중 1분 차트와 지수 동행 대표 종목 차트는 개장 전 차트임)을 보면,
전날엔 PPI 충격에 따른 지수의 하방 압력으로 중소형주 지수가 급락하고 대형 기술주가 선방하면서 지수가 크게 하락하지 않았으나 이날은 전날의 PPI 충격이 대형 기술주로 전이되며, 대형 기술주 중심으로 급락한 끝에 나스닥 지수 중심으로 급락하였고,
위 3대 지수 일간 차트로 보면 나스닥은 고점권의 하단으로 추락하여 시장은 본격 하락추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위 요약표 상으로 주요 지수는 사상 최고가 대비 크게 하락한 것은 아니고, 사상 최고가 대비로 다우는 -1.07%, 나스닥은 -1.85%, S&P 500은 -1.12% 수준에 그치고 있고, 다만 그동안 급등했던 반도체 지수는 급락의 모습이 연출됩니다.
이제 시장은 본격적인 하락 추세 진입을 하느냐? 마느냐?의 기로에 서 있는 것으로 보이고 조만간 향후 행로를 결정할 것으로 봅니다.
매일의 시황을 보시려면 제 영상(https://youtu.be/gRU9jhwvY3A?si=WujaJMAk1yAYYZZx)을 참고해 주세요.